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中 시 주석, 홍콩 조국 반환 25주년 기념식 참석…일국양제 중요성 강조


2022-07-02      

시진핑(習近平)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 1일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홍콩 조국 반환 25주년 기념식 및 홍콩 특별행정구 제6정부 취임식에 참석했다.


시 주석은 이날 연설에서 '일국양제(一國兩制, 한 국가 두 체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 주석은 홍콩에서 일국양제를 실행하면서 많고 소중한 경험을 쌓았으며 적지 않은 시사점도 얻었다고 전했다. 25년의 일국양제 실천을 통해 일국양제의 실행 법칙을 깊이 이해하고 정확하게 파악해야지만 일국양제 사업이 항상 올바른 방향으로 안정적이고 멀리 나아갈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시 주석은 반드시 ▷일국양제 방침의 전면적이고 정확한 관철 ▷중앙정부 전면 관리권의 견지와 특별행정구 고도 자치권의 보장의 통일 ▷'애국자에 의한 홍콩 다스리기' 원칙 이행 ▷홍콩의 독특한 지위 및 우위 유지 등을 강조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앙정부와 홍콩 사회 각계 인사가 차기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에 대해 두터운 기대를 갖고 있으며 전국 각 민족이 홍콩의 행복을 기원한다는 축사와 함께 ▷홍콩을 다스리는 수준 향상 ▷성장 동력 강화 ▷민생 개선 ▷화합·안정 수호 등을 주문했다.

 

240

< >
U020231102548226725392.png

‘용의 해’에 용을 논하다...한국에서의 용

다시 용의 해가 왔다. 한국의 거리 곳곳에서 용맹하거나 귀여운 ‘용’을 만날 수 있다.

읽기 원문>>

2024년은 ‘청룡의 해'...중국 용 문화의 이모저모

용은 실존하지 않는 상상적 존재지만, 예로부터 중국인의 일상생활 속에 다양하게 스며들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