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 영상

QQ截图20170313162111.jpg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한국 기자들이 말한다

2017년의 양회(兩會,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한창인 가운데, 중국 인민들의 소망과 바람, 기대를 품에 안은 전국 각지 각계 각층의 대표 위원들은 정책 토론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 ‘양회’에서도 민생과 밀접한 다양한 정책과 개혁조치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2017-03-13

J]Q1{(G{Q9(4{)WBYH7@`OK.png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징진지(京津冀, 베이징, 허베이, 톈진)협력발전

중국 최대 정치행사인 중국 양회가 오늘 정치협상회의 개막을 시작으로 10여 일간의 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 양회에서 집중 논의 될 것으로 전망되는 주요 안건은 민생관련종목과 양로·교육·부동산·의료·징진지(베이징·톈진·허베이)협력발전 등과 관련된 내용이라고 합니다.

2017-03-07

GRY3{%EHW@G0GR]8Q0AMJXE.png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양회, 어디까지 알고 있니?

중국 양회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연중 중국 최대 정치행사인 중국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오는 3일 정협의 개막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돌입하게 됩니다.

2017-01-18

232169665967191065.jpg

고은과 함께 보는 에어쇼

얼마 전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 항저우를 방문했습니다. 오늘은 고은과 인민화보사의 완취안 사진기자가 여러분께 아주 특별하고 익사이팅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중국 주하이 에어쇼입니다.

2017-01-16

k_video_t2.jpg

김한정 "청와대서 ...

지난주 재계 총수 9명이 출석한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에서 화제가 된 인물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었습

2017-01-16

< >
logo_副本1.jpg

한국 대통령이 앞치마 두르고 요리한다면?

쓰촨(四川)성 출신인 덩샤오핑(鄧小平)은 1980년 7월 이 지역 어메이산(峨眉山)을 시찰했다. 무더운 날씨탓에 덩샤오핑은 반팔 셔츠를 입은 채 한 농가를 방문했다. 농가의 주방에 들어가 쌀독에 쌀이 얼마나 있는지, 불편함은 없는지, 주거시설은 잘 갖춰져 있는지를 살피는 일은 덩샤오핑의 지방시찰에 빠지지 않는 일정이다. 예고없이 불쑥 찾은 이 농가의 주방에서는 노파가 한창 요리를 하고 있었다. 돼지고기 볶음요리였다. 덩샤오핑은 자신도 볶음요리를 꽤 잘한다며, 해보겠노라고 말을 건넸다. 노파는 전혀 거리낌없이 웃으며 “한번 해보시라”고 후라이팬을 양보했다. 덩샤오핑은 앞치마를 두르고는 “프랑스 유학시절 요리를 즐겨했다”며 커다란 후라이팬을 자유자재로 흔들어대며 볶음요리를 해보였다. 이 이야기는 기록으로 전해져 내려오며, 드라마로도 재현된 바 있다.

읽기 원문>>

부엌에 들어가지 않는 한국 남자들

어느 해인가 추석 때 한국에서 중국-한국 커플부부를 취재한 적이 있었다. 한국 남자는 선양(瀋陽)에서 유학하던 시절 같은 학교에 다니던 지금의 아내를 만나 연애를 했고 결혼에 골인했다. 부부는 결혼 후 한동안 처가에서 살았다. 장인과 장모는 한국 남자들이 원래 집안일을 안 하고, 요리는 더더욱 안 한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다. 그래서 장인과 장모가 부엌에서 음식 준비에 한창일 때 사위는 소파에 대(大)자로 누워 태평하게 TV를 볼 수 있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