建党百年 banner 222_01_副本.jpg

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서비스무역 미래 엿보다, 中 CIFTIS 오늘 베이징서 개최


2021-09-02      

사진/신화왕(新華網)

 

‘2021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가 9월 2일부터 7일까지 베이징(北京)에서 열린다.

 

‘디지털로 미래를 열고, 서비스로 발전을 촉진한다'는 주제를 담은 이번 CIFTIS는 열두 가지 서비스무역 분야에서 디지털 경제와 디지털 무역 발전 등 최신 이슈를 핵심으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무역의 협력 및 교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왕빙난(王炳南) 중국 상무부 부부장(차관)은 “올 상반기 서비스업의 부가가치는 29조6천억 위안(약 5천314조3천840억원)으로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54.5%에서 55.7%로 높아졌다"면서 “이에 따라 서비스무역의 질적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반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특히 디지털 기술은 서비스무역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천춘장(陳春江) 상무부 서비스무역·상무서비스업사(司) 사장(국장)은 현재 전 세계는 디지털 경제로 빠르게 전환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디지털 산업화, 산업 디지털화의 추세도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진바이(楊晉柏) 베이징시 부시장은 지난해 CIFTIS에서는 디지털 경제 발전 전략에 따라 디지털 경제와 디지털 무역을 부각시켰다며 2021 디지털 무역 발전 포럼' 등 관련 회의도 15개 차례나 진행됐다고 말했다.

240

< >
服贸会 抬头.png

‘기댈 곳 있는 노년’에서 ‘즐길수 있는 노년’으로

일반적으로 한 사회에서 총인구 중 60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10%이거나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7% 이상일 때 해당 사회가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다고 간주한다.

읽기 원문>>

한국인이 보는 웨강아오 대만구

중국 광둥(廣東)성에 위치한 선전(深圳)은 필자가 10년간 생활한 도시로 중국 개혁개방의 창구이자 중국 경제발전의 눈부신 변화를 보여주는 도시이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