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심층보도 >> 본문

14억 중국인의 ‘공동 부유’ 길


2023-05-30      

2023년 1월 19일, 한 아버지가 딸과 함께 장쑤(江蘇)성 난징(南京)시 라오먼둥(老門東) 관광지에서 등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VCG


중국공산당이 이끄는 14억 중국 인민이 공동 부유를 향해 달릴 때 사람들은 “중국이 추구하는 공동 부유는 무엇인가”라고 물을 것이다. 이에 대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공동 부유는 사회주의의 본질적 요구이고, 중국식 현대화의 중요한 특징”이라고 명확하게 지적했다. 마찬가지로 공동 부유는 중국 전체 인민의 공동 바람이고, 중국공산당이 100년 동안 한결같이 분투한 목표이다.


여전히 개발도상국인 중국에게 공동 부유 실현은 장기적이고 어려우며 복잡한 과제이다. 그러나 역사와 현실이 여러 차례 증명했듯 중국공산당의 굳건한 지도와 중국 전체 인민의 공동 노력으로 이루기 어려워 보였던 목표들이 하나하나 원만하게 실현됐다. 따라서 우리는 14억 중국인의 공동 부유의 꿈이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다면, 공동 부유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이고, 어떤 방법을 통해 실현할 것이며, 중국이 분투하고 있는 공동 부유가 세계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공동 부유 실현을 위해 중국공산당이 마련한 계획과 배치에서, 중국 사회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건설과 발생하고 있는 변화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240

< >

한국의 이색 문화 체험

4월 어느 비오는 날, 필자는 한국의 서울 종로구에 있는 금선사를 찾아 반나절 동안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읽기 원문>>

둔황 전시회에 다녀와서

필자에게 중국에서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하나를 꼽으라면 실크로드 관문인 중국 간쑤(甘肅)성 서부도시 둔황(敦煌)을 뽑겠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