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中 시진핑 주석, 네이멍구 대표단 심의 참여


2022-03-06      

3월5일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은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5차 회의 네이멍구(內蒙古)대표단 심의에 참여했다. 사진/XINHUA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은 5일 오후 13기 전인대 5차 회의 네이멍구 대표단 심의에 참여하고 “민족 단결은 중국 각 민족들의 생명줄이며,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은 민족 단결의 근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이라는 핵심 줄기를 단단히 형성하고 민족 단결·진보 교육을 심화하여 각 민족이 고락(苦樂)과 영욕(榮辱), 생사와 운명을 함께하는 공동체 이념을 확립하도록 이끌고 중화민족 공동체 사상의 기초를 다져 각 민족이 중화민족이라는 ‘대가족’ 속에서 석류씨처럼 촘촘하게 붙어있도록 해야 한다. 나아가 위대한 조국을 공동 건설하고 더 나은 삶을 공동 창조하며, 안정되고 건강한 경제 환경 유지에 힘 쏟고 국태민안(國泰民安)의 사회환경과 청렴하고 바른 정치 환경을 조성해 실천과 행동으로써 실제 행동으로 20차 당대회의 승리적인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고 말했다.

240

< >
aa84184a5a9499f7533498a8dc48132.jpg

중국의 ‘양생 문화’, 수천년 경험의 축적

최근 베이징(北京) 중의약대학을 졸업한 중국인과 저녁 식사를 함께 했다.

읽기 원문>>

‘무병장수’는 한국식 건강관리의 비결

한국에서 자주 쓰는 표현 중에 ‘무병장수’라는 말이 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