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심층보도 >> 본문

올림픽 건아(奥运健儿)


2022-01-06      

단어 설명

올림픽 출전 선수를 가리킨다. 올림픽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포츠 대회이다. 올림픽은 하계올림픽패럴림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하계 청소년 올림픽, 동계 청소년 올림픽으로 나뉜다.


뉴스 회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1 연기되었던 32 하계 올림픽이 2021 7 23일부터 8 8일까지 일본 도쿄(東京)에서 열렸다. 올림픽 사상 최초로 연기되었던 도쿄 올림픽에 중국은 역대 원정 대회 사상 최대 규모 선수단을 파견하였다. 중국 선수단은 38, 32, 18 88개의 메달을 따내 금메달 , 전체 메달 수에서 모두 2위를 차지하며 원정 대회 최고 성적 타이 기록을 남겼다. 밖에도 이번 올림픽에서 중국 올림픽 건아들은 전통적 강세 종목에서 ·은메달을 석권하는 외에도 오랜 기간 부진했던 종목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단거리 육상종목은 파워와 스피드를 가장 직접적이고 단순하게 보여준다는 점에서 스포츠의왕관 위의 명주 불린다. 하지만 폭발적인 힘이 필요한 관계로 그동안 중국인은 물론 아시아인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기 어려웠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쑤빙톈(蘇炳添) 중국인 최초로 올림픽 남자 100m 결승에 진출해 6위를 차지했다. 준결승에서 쑤빙톈은 983 아시아 신기록을 세웠을 아니라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빨리 달리는 12 한명이 되었다.


수영에서 중국 선수들은 3, 2, 1개로 수영종목 종합 4위에 올랐다. 여자 자유형 계영 800m에서 중국팀은 7 40 33 기록하며 세계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중국 수영선수단의 올림픽 계영 금메달이다. 남자 혼영 200m에서는 왕순(汪順) 155초로 우승해 올림픽 남자 혼영 종목에서의 금메달을 따냈다.


중국은 조정과 카누에서도 각각 1개와 2, 1개와 2개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쉬스샤오(徐詩曉) 쑨멍야(孫夢雅) 중국 카누팀에 여자 카누 종목 올림픽 금메달을 안겼고, 류즈위(劉治宇) 장량(張亮) 더블 스컬 종목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이는 중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따낸 남자 조정 종목 올림픽 메달이다.


이외에도 중국 선수들은 탁구 여자 단식, 여자 트램펄린, 배드민턴 혼합복식, 탁구 남자 단식, 다이빙 여자 싱글 3m, 체조 남자 , 다이빙 남자 싱글 3m, 체조 여자 평행봉 8 종목에서 ·은메달을 모두 석권하였다.


도쿄 올림픽 폐막식에서 중국 선수단은 세계인들을 얼마 베이징(北京)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으로 초청하였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둔 요즘, 다시 한번 동계올림픽에서 역사를 쓰기 위한 중국 올림픽 건아들의 땀방울도 굵어지고 있다.


논평

도쿄 올림픽에서 보여준 중국 선수들의 올림픽 정신과 활약이 자랑스럽다. 중국 선수들이 각종 종목에서 거둔 뛰어난 성적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이는 세계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모습을 보여줬다.


토마스 바흐(Thomas Bach),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

240

< >
7bc5ddc01606d0c16bf4f76818b4282.png

14억 중국인 삶에 스며든 &'한국 브랜드'

하오리유파이(好丽友派·초코파이), 하오둬위(好多鱼·고래밥), 모구리(蘑古力·초코송이), 무탕춘(木糖醇·자이리톨껌), 야투더우(呀土豆·오감자), 수위안(薯愿·예감), 하오유취(好友趣·스윙칩), 궈쯔궈쯔(果滋果姿·마이구미),

읽기 원문>>

조용한 흥행몰이...한국에서의 중국 모바일 게임

얼마 전, 한 한국 친구가 중국 모바일게임 관련 IP 제품 구입 방법을 물어 깜짝 놀랐다. 친구가 문의한 것은 ‘원신’이라는 중국 모바일게임 IP 제품으로, 현재 한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