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사회·문화 >> 본문

마윈향촌교사상 시상식 싼야서 열려


2019-01-14      

마윈과 향촌교사상 수상자들 사진/친빈(秦斌)


1월 13일, ‘마윈향촌교사상(馬雲鄉村教師獎)’ 시상식이 하이난(海南) 싼야(三亞)에서 열렸다. 마윈과 전국 우수 교사인 주아이차오(朱愛朝), 단지샹(單霽翔) 고궁(故宮)박물원 원장, 후이뤄치(惠若琪)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비롯해 100명의 향촌교사와 20명의 향촌학교장이 시상식에 함께 했다.


향촌 교육은 마윈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로 지난 4년간 향촌교사계획, 향촌교장계획, 향촌사범생계획과 향촌기숙제학교계획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개에 따르면 상을 수상한 향촌교장 1명당 3년간 총 50만 위안이 지원된다. 이 지원에는 국제 유학, 학교장 교실 구성 등이 포함되며 지속적으로 교장들의 리더십을 높일 예정이다.

 

 

연설중인 마윈  사진/친빈

 


향촌교사상 수상자들  사진/친빈
 

240

< >
배너2.jpg

중·한 경제협력의 새로운 무대가 될 새만금

10월 16일 한국 새만금개발청이 주최한 ‘새만금 투자환경설명회’가 베이징(北京)에서 열렸다. 한국의 이철우 새만금개발청 청장, 배호열 투자전략국 국장, 중국측 푸룽청(傅龍成) 중국상업연합회 부회장 등 중·한 양국의 정부 공직자와 기업가 20여 명이 설명회에 참석했다.

읽기 원문>>

‘소통의 다리’를 놓고 ‘이해의 창’을 열다

황금빛으로 물드는 10월은 수확의 계절이다. 2018년 10월 11일, 한국을 대상으로 한 중국 유일의 국가급 잡지인 월간 <중국> 한글판이 서울에서 창간 10주년 기념식 및 한국 전문가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