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사회·문화 >> 본문

中공유자전거 모바이, 미국 진출 성공적


2017-09-21      

미국 워싱턴에 진출한 공유자전거 모바이  사진/중국징지왕(中國經濟網)

 

20, 중국의 공유자전거 모바이(摩拜, MOBIKE)가 미국 워싱턴에서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모바이가 진출한 8번째 국가로 이미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국가와 지역에 진출했다.

 

워싱턴 지방정부는 모바이 진출에 환영을 표했다. 모바이와 워싱턴 지방정부의 협력에 힘입어 워싱턴 지역에 처음으로 반납지점이 없는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이는 진출하기 전에 진출할 도시 환경을 조사연구하고 현지 정부 및 교통관리부서와 소통함으로 품질과 운영 방식이 현지 규정에 일치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워싱턴 진출시에도 현지 정부 규정에 맞춰 차체 업그레이드와 일부 부속품을 추가 설치했다.

 

 

공유자전거 모바이크를 이용중에 있는 미국인 사진/환추왕(環球網)

 

현재까지 모바이는 전세계 8개국 180여 개 도시에 700여 만대의 공유자전거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는 15000만명을 넘어섰으며 매일 2500만번이 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미국 종합 경제지 <포춘(Fortune)>에서는 모바이를 ‘2017년 세계를 변화시킨 50대 기업 중 하나라고 평했다.

 

 

240

< >
专题背景图.png

‘중한 연(緣)문화제’, 빙설의 정으로 인연을 이어가다

땅거미가 내려앉자 아름다운 빛깔의 빙등(冰燈, 얼음 등)이 어둠에 가려있던 룽칭샤(龍慶峽)를 밝게 비췄다. 빙등은 마치 하늘을 수놓은 무수한 별 같았다. 2월 3일 밤, 한국 충남국악관현악단과 뜬쇠예술단이 한국 전통공연인 ‘사물놀이’의 빠른 리듬에 맞춰 무대에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빙설정-중한 연 문화제’가 막을 올렸다. 이제 중한 연 문화제는 얼음과 눈을 다리 삼아 중한 양국의 우정을 이어가는 자리가 되었다.

읽기 원문>>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