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중한기업 협력 교류회’ 中 상하이 CIIE 기간 열려


2024-11-11      

7일 중한기업 협력 교류회에서 신선영 한국무역협회 상하이지부 수석대표가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XINHUA


제7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 기간 상하이(上海)에서 중한기업 협력 교류회가 열렸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식품, 소매판매, 의약, 유통 등 산업을 중심으로 실무적 교류와 매칭이 진행됐다.


한국무역협회는 한국 최대 규모의 경제단체로 이번 CIIE에 7년 연속 참가해 한국 유명 소비재와 식품을 홍보하는 한국상품관을 개설했다. 올해 전시관 면적은 870㎡, 참가한 한국기업 수는 74개에 달한다.


지난 20년간 중국이 한국 최대의 무역 파트너 자리를 지켜온 만큼 양국 간의 경제·무역 협력은 탄탄한 기반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해관총서(관세청)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10월 한국은 중국의 무역 파트너 4위에 자리했으며 중국과 한국의 무역 총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1조9천100억 위안(약 370조5천400억원)을 기록했다.

240

< >
lianghui-002.jpg

서유기 게임, 홍루몽 파크…중국 고전의 현대화

최근 중국 게임 ‘검은신화:오공(黑神話:悟空)’이 대박을 터뜨리면서 게임 배경 중 한 곳인 산시(山西)성 관광지에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읽기 원문>>

시간을 뛰어넘는 명작, 고전소설의 활성화글|쑹샤오첸(宋筱茜), 한국 이화여자대학교 한국학 박사

최근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중국 콘솔 게임 대작 <검은신화: 오공(黑神話: 悟空)>이 출시되자마다 국내외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