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장쩌민 동지 시신 베이징에서 화장


2022-12-06      

시진핑, 리커창, 리잔수, 왕양, 리창, 자오러지, 왕후닝, 한정, 딩쉐샹, 리시, 왕치산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이 중국인민해방군총병원을 찾아 장쩌민 동지와 고별했으며 또한 장쩌민 동지의 시신을 팔보산혁명공동묘지로 운구하여 화장했다. 사진/XINHUA 


중국 공산당과 중국 군대, 중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공인하는 숭고한 명망을 누리는 탁월한 영도자이며, 위대한 마르크스주의자,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정치가, 군사가, 외교가이며, 오랜 시련을 거친 공산주의 전사, 중국특색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의 걸출한 영도자이며, 당의 제3세대 중앙지도부의 핵심이며, '3개 대표' 중요 사상의 주요한 창립자인 장쩌민(江澤民) 동지의 시신이 5일 베이징에서 화장되었다. 


시진핑(習近平), 리커창(李克強), 리잔수(栗戰書), 왕양(汪洋), 리창(李強), 자오러지(趙樂際), 왕후닝(王滬寧), 한정(韓正), 딩쉐샹(丁薛祥), 리시(李希), 왕치산(王岐山)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이 중국인민해방군총병원을 찾아 장쩌민 동지와 고별했으며 또한 장쩌민 동지의 시신을 팔보산혁명공동묘지로 운구하여 화장했다. 후진타오 동지도 병원에 가서 장쩌민 동지와 고별했다. 


5일 오전 10시,  중국인민해방군총병원 영결식장에서 시진핑 등 당과 국가의 지도자들이 장쩌민 동지의 시신을 향해 세번 허리 굽혀 절하며 숭고한 경의와 깊은 애도의 뜻을 표했다. 시진핑 등 지도자들은 또한 장쩌민 동지의 유족에게도 깊은 위로의 뜻을 전했다. 


10시 20분, 시진핑 등 지도자들의 호송하에 장쩌민 동지의 시신이 운구차에 옮겨졌고 10시 50분 영구차가 팔보산혁명공동묘지에 도착했다. 그후 장례식장에서 시진핑 등 지도자들과 장쩌민 동지의 유족들이 장쩌민 동지와 영별했다.

240

< >
cc3051c20356d9c1de7f57db01c7e07.jpg

중국 영화산업의 ‘상전벽해’

2004년 중국 베이징에서 유학할 당시 <쿵푸(功夫)>, <연인(十面埋伏)>, <뉴 폴리스 스토리(新警察故事)> 등의 영화가 개봉했다.

읽기 원문>>

한국 영화교육기관 방문기... “K무비 전성 이유 있었네”

최근 필자는 부산에 위치한 영화교육기관 두 곳을 방문하여 세계적 명성을 떨치는 한국 영화의 동력원천을 엿볼 기회가 있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