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시진핑 주석, 오흐나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과 회담


2022-11-28      

시진핑(習近平) 주석은 후렐수흐 대통령에게 중국 방문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두 달 만에 약속대로 다시 만난 것은 중-몽골 관계의 높은 수준을 잘 보여준다”면서 “서로 중요한 이웃 국가인 중국과 몽골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중-몽골 선린우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양국 국민의 근본 이익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친성혜용(親誠惠容) 이념 및 이웃과 사이 좋게 지내고 이웃을 파트너로 삼는 주변국 외교 방침을 견지하고 있으며 양국의 우호와 상호 신뢰, 이익 융합을 고도로 중시한다고 했다. 또 양국은 손을 잡고 방역하고 어려울 때 서로 협조하고 대응하면서 전통적 우정을 승화시켰다며 양국 간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은 끊임없이 심화되어 국가와 국가 간 교류의 모범이 됐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이 날로 높아지는 국제 환경에 직면하여 중국은 몽골과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중-몽골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시켜 양국 국민에게 더 나은 복지를 마련해 줄 용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240

< >
cc3051c20356d9c1de7f57db01c7e07.jpg

중국 영화산업의 ‘상전벽해’

2004년 중국 베이징에서 유학할 당시 <쿵푸(功夫)>, <연인(十面埋伏)>, <뉴 폴리스 스토리(新警察故事)> 등의 영화가 개봉했다.

읽기 원문>>

한국 영화교육기관 방문기... “K무비 전성 이유 있었네”

최근 필자는 부산에 위치한 영화교육기관 두 곳을 방문하여 세계적 명성을 떨치는 한국 영화의 동력원천을 엿볼 기회가 있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