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제1회 코끼리 국제커뮤니케이션 포럼 개최


2022-08-09      

포럼 현장 사진/신화왕 


8월 8일, 제1회 코끼리 국제 커뮤니케이션 포럼이 중국 윈난(雲南)성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중국외문국, 윈난성 인민정부 신문판공실 지도하에 신화왕(新華網), 윈난성 남아시아·동남아시아 지역 국제 커뮤니케이션 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국외문국 국제 커뮤니케이션 발전 센터와 훙허저우(紅河州)인민정부 신문판공실이 주관했다.


이번 포럼은 좋은 이야기, 좋은 이미지, 좋은 목소리(好故事、好形象、好声音)를 주제로 윈난 국제 커뮤니케이션 현상 발생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에 초점을 두고 지방의 새로운 모습과 매력, 중국이야기를 어떻게 잘 전달할 것인지, 윈난성 목소리를 어떻게 잘 들려주고 입체적이고 전면적인 중국의 참모습을 어떻게 보여줄지에 관해 연구 토론을 했다.


중국외문국 부국장 겸 편집장 가오안밍(高岸明)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국외문국 국제커뮤니케이션 발전 센터


이번 포럼에서는 윈난 연도 국제커뮤니케이션 인기 키워드를 발표했으며 코끼리 채널(大象頻道) 출범식과 윈난으로 향하는 코끼리, 사랑을 위해 걷기 기부(象往雲南 為愛捐步) 대형 온라인 공익활동 출범식을 개최했다.


‘코끼리 채널’ 출범식 사진/중국외문국 국제커뮤니케이션 발전 센터


한편 제1회 코끼리 국제 커뮤니케이션 포럼의 부대 행사인 국제 청년 훙허(紅河)관람 행사가 8월 6-9일 윈난성 훙허저우(紅河州)에서 개최됐다. 7개국에서 온 외국 청년 10명이 현장을 방문해 훙허저우 지역의 생물 다양성 보호, 생태계 복원, 환경보호·문화관광 융합 발전 등의 실천 성과를 살펴봤다. 

240

< >
7bc5ddc01606d0c16bf4f76818b4282.png

‘3감(減)·3건(健)’의 각오

어느 덧 불혹(不惑)을 바라보는 필자는 건강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다. 베이징(北京)에 파견 온 이후로는 더더욱 그렇다. 때마침 중국에서도 웰빙 건강 식품이 인기몰이 중이라 하니 더 관심이 갔다.

읽기 원문>>

건강은 음식에서 시작한다...한국의 건강식 트렌드

얼마 전, 필자는 서울에서 택시를 탔다가 기사와 대화를 나누게 되었다. 필자가 외국인인 걸 안 기사는 한국 음식이 입에 맞는지 물어왔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