建党百年 banner 222_01_副本.jpg

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시진핑 주석 “중∙미, 상호존중∙평화공존∙협력해 자국 내 현안 잘 처리하고 국제적 책임 져야”


2021-11-24      

중미 양국 정상이 화상 방식으로 정상회담을 가졌다. 사진/신화왕(新華網)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16일 오전 베이징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화상 회담을 진행했다.


시 주석은 “현재 중국과 미국의 발전은 관건적 단계에 있으며 인류의 지구촌도 제반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 양대 경제대국 및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중국과 미국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자국 내 현안을 잘 처리하면서 응분의 국제적 채임을 지고 인류의 평화와 발전이라는 숭고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야 한다”면서 “이는 중미 양국 및 세계 각국 국민의 공통된 소망이자 중미 양국 지도자의 공동 사명”이라고 밝혔다.


시 주석은 “중미가 각자의 발전을 추진하고 평화롭고 안정적인 국제 환경을 지키며 기후변화와 코로나19를 포함한 전 지구적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건강하고 안정적인 중미 관계가 필요하다. 중미는 상호 존중, 평화 공존, 협력, 상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또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해 중미 관계가 긍정적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이끌길 원하며 이는 양국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데 필요한 것이자 국제사회가 기대하는 것이기도 하다고 부연했다.

240

< >
banner 小.png

중한 수교 30년, 빠르게 성장한 중한 Z세대

최근 유행어 중에 “Z세대를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는 말이 있다.

읽기 원문>>

中 커피업 쾌속 발전...

최근 중국의 음료업계는 새로운 발전 기회를 맞았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