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왕이 "중국발전을 막고자 하는 어떤 계책도 반드시 실패할 것"


2019-12-06      

사진/중국외교부 홈페이지

 

현지시간 12월5일, 왕이(王毅) 국무원 위원 겸 외교부장은 한국 각계 우호인사와 교류를 가지면서 "중국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발전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정확한 발전의 길을 찾았기 때문"이라며 "그 길은 바로 중국공산당 영도 하의 중국특색사회주의의 길이다. 이 길은 중국 국정과 시대의 흐름에 순응함과 동시에 실천을 통해 성공한 길이란 것이 입증되면서 커다란 생명력을 보여주었고 이는 중국 인민의 진심어린 지지와 세계 수많은 국가의 이해와 환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물론 모든 사람들이 중국의 성공을 지켜보는 것을 원하지는 않는다"며 "일부 세력은 늘 중국에 먹칠하는 짓을 하면서 중국의 발전을 막고자 한다. 이 뒤에는 이데올로기의 편견이 있는 동시에 강권정치의 오만함도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계책은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어떠한 나라도 자기발전의 권리를 가지고 있고 어떠한 민족도 평등한 대접을 받아야 한다. 냉전적 사고는 이미 한물간 것이며 따돌림 행보는 인심을 얻을 수 없다. 중국의 민족 부흥은 역사적 필연이고 어떠한 사람도 이를 막을 수 없다. 또 중국 인민이 선택한 이 발전의 길은 반드시 갈수록 넓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원문출처:중국망(中國網)

240

< >
广告 大.png

중한 청년 교류, 우호의 미래를 열다

가을의 베이징(北京)은 하늘이 푸르고 공기가 맑아 일 년 중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읽기 원문>>

중한 전통우의와 미래협력을 논하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을 맞이하여 중국인들에게 더욱 뜻 깊은 해이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