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시진핑-트럼프 자금성 방문


인민화보

2017-11-09      인민화보

11 8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부인 펑리위안이 중국 국빈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와 함께 자금성을 둘러봤다양국 정상 부부는 타이허뎬(太和殿)에서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신화왕(新華網)


8 방중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는 자금성(紫禁城) 도착해 시진핑(習近平) 주석 부부를 만났다. 중미 정상 부부는 베이징 자금성 바오윈러우(寶蘊樓)에서 차를 마시며 환담했으며 이후 자금성 문물복원센터에 방문해 전시를 참가하고 경극(京劇) 함께 관람했다.


주석은 이날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1주년을 맞은 가운데 중국에 국빈 방문한 것을 열렬히 환영한다”면서트럼프 대통령의 방중 의미가 중대하다”고 말했다. 이어트럼프 대통령 방중은 중미 양국 뿐만 아니라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며양국의 공동 노력 아래 이번 방문이 중요하고 긍정적인 성과를 얻게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중국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이하 19 당대회) 원만하게 폐막하고 총서기에 연임을 축하한다”며 이번 방문에 대한 중국 측의 환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