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일반 서점에서 ’공유 서점’으로 변신??


인민화보

2017-07-20      인민화보

싼샤오커우(三孝口신화(新華)서점 사진/펑파이신원왕(澎湃新聞網)

 

최근 중국에서 공유경제의 바람이 불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자전거 공유, 우산공유, 숙박공유에 이어 이제는 책까지 공유하는 시대다.


공유서점 간판 사진/펑파이신원왕(澎湃新聞網)


지난 16, 중국 안후이(安徽)허페이(合肥)시에 있는 싼샤오커우(三孝口) 신화(新華)서점은 24시간 운영하는 동시에 책을 공유하는 서점으로 개장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개장 첫날에2만명의 고객이 방문해 서점 방문객 수가 최고 기록을 나타냈다.


즈후이수팡(智慧書房)’APP 메인화면 사진/펑파이신원왕(澎湃新聞網)


이 서점은 다른 서점과 운영 방식이 사뭇 다르다. ‘즈후이수팡(智慧書房)’APP를 다운받은 후 99위안( 16000)의 보증금을 지불 한 후 QR코드를 식별해 150위안 가격 이하의 두권의 책을 한번에 빌릴 수 있다. 다만 10일 안에 책을 반납해야 한다. APP에서 도서평을 볼 수 있으며 3개월 내 12권의 책을 모두 읽으면 보증금 8%를 열독 장학금으로 제공되며 한권의 책을 읽으면 1위안을 상금으로 준다. 즉 독서를 장려하는 것이다.


책을 빌리고 있는 모습 사진/펑파이신원왕(澎湃新聞網)


서점 지점장은 이 서점에서는 모든 책과 부본을 빌릴 수 있으며 반환된 책은 판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다. 다만 훼손된 책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기증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책을 구매하는데 들이는 원가를 줄이고 많은 사람들이 책을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안후이신화(安徽新華)발행그룹은 공유서점을 열게 되었다고 말했다.


개장 첫날인 16일에는 서점에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했다사진/펑파이신원왕(澎湃新聞網)


공유서점 일부 내부 사진/펑파이신원왕(澎湃新聞網)


여러분 중에 혹시 안후이성 허페이시에 살고 계신다면 이 공유서점을 방문해 직접 체험해 보면 좋을 것 같다.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