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中 베이징 중관촌에서 ‘왕훙경제’ 강의 열려


인민화보

2017-07-12      인민화보

 

강의 중인 SV인베스트먼트회사 김동현 이사 사진/글로벌혁신센터(KIC) 중국 제공


11, 베이징 중관촌 창업 거리에 위치한 글로벌혁신센터(KIC) 중국 창업공간(처쿠(車庫)카페)에서중국 전통산업 판도를 바꾸고 있는 왕훙경제(网红经济)’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SV인베스트먼트회사 김동현 이사는 중국의 ‘왕훙경제’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왕훙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현 이사는 “인프라가 빠르게 변하면서 중국에서 왕훙경제 시장 규모는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면서 “중국 시장 내 왕훙경제의 파급력이 높아지면서 왕훙 마케팅을 활용한 한국 화장품 업계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컨텐츠와 왕훙이 함께 제품을 재생산하면서 엄청난 광고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고 밝혔다. 


강의 마지막에는 글로벌혁신센터(KIC) 중국을 총괄하는 고영화 센터장이 “중국시장 진출 준비를 철저히 해서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과 같은 한국 분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덧붙혔다.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