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中 시진핑 주석, 이해찬 특사 만나


인민화보

2017-05-19      인민화보


19(현지시간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해찬 중국 특사를 만났다사진/신화사

19(현지시간)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해찬 중국 특사를 만났다.

주석은 · 관계를 중시하고 있다 강조하면서 한국과 함께 어렵게 이뤄온 양국 관계의 성과를 지키고 상호 이해·상호 존중의 기초위에 정치적인 상호신뢰를 구축해 갈등을 처리해 나가야 한다 말했다. 빠른 시일 내에 양국 관계가 다시 정상적인 궤도로 돌아오길 바란다 이는 양국 국민들의 이익을 높이는 이라고 밝혔다.

이어 주석은 중국은 조선반도(한반도) 비핵화를 견지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 유지를 주장하며 대화 협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입장을 밝히면서 이는 한중 양국 공동 이익에 부합된다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한국의 정부와 소통을 강화해 긴장 정세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대화의 조속한 재개를 추진해 나가겠다 말했다.

이해찬 특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친서를 주석에게 전달했다. 특사는 한중 수교 25 동안, 양국 관계는 빠르게 발전했고 영역에서의 협력은 크게 발전했다면서 한중 관계의 잠재력은 거대하다 밝혔다. 한국은 중국의 중대한 우려를 충분히 이해한다면서 중국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양국 관계의 발전을 저해하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 말했다. 특사는 이어 한국 정부도 중국과 함께 공동으로 한반도 비핵화와 동북아 지역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 언급했다.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