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中 외교부 “29개국의 정상과 정부 수뇌(총리),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참석”


인민화보

2017-05-12      인민화보

사진/중국 외교부 사이트


겅솽(耿爽) 中 외교부 대변인은 11일 정례브리핑에서현재까지 29개국 정상과 정부 수뇌(총리), 유엔(UN) 사무총장을 비롯 국제기구 대표 3명이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 참석하고 지도자 원탁회의 행사에도 참석한다고 밝혔다.

 

겅 대변인은 “130여 개 국에서 온 1500의 귀빈이 참석하고, 세계 4여명의 기자가 취재 등록을 마쳤다고 소개했.


이어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개막식에 참석해 개막사를계획라며개막식 후에 고위급 전체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정책소통, 인프라, 연통, 무역 창통, 자금융통, 민심 상통 등 5을 주제로 회의가 열리며, 15에는 시진핑 주석이 주재하는 2단계 회의와 오찬간담회를 포함 원탁 정상회의 등이 진행될 계획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뜻이 맞는 파트너들과 함께 협상하고, 공상(共商), 공건(共建)공향(共享)을 바란다고 밝혔다


원문출처ㅣ 신화사

240

< >
logo_副本1.jpg

예술의 교류, 우호적 융합

지난 9월 28일 저녁 ‘2016 중일한 예술제’가 동아시아 문화의 도시 저장(浙江)성 닝보(寜波)에서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와 저장성 인민정부가 공동 지도하고 저장성 문화청과 닝보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한 이번 예술제는 ‘동아시아 의식, 문화 융합, 상호 감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읽기 원문>>

중국을 매료시킨 조선 서예가 윤계석

10여 년전 광저우(廣州)에서 열린 한 경매행사에서 조선 서예가 윤계석(尹溪石)의 작품이 처음으로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