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최신뉴스 >> 본문

중국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의 다국적 의료


인민화보

2017-04-26      인민화보

 

우루무치(木齊) 중의원에서 의료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카자흐스탄 알렉산더(좌로부터 두번째) 그의 아내(좌로부터 첫번째). 알렉산더는 여기서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았다. 사진/신화사

 

역사적으로 고대 실크로드의 중요한 통로인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파키스탄, 몽골, 인도, 아프카니스탄 8 나라가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다. 현재 신장위구르자치구는 우월한 지리적 조건과 주변국들보다 선진적인 의료수준을 자랑하는 국제의료서비스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의료서비스 영역에서 대외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신장위구르자치구 5개의 3갑병원(三甲醫院, 중국 국가 특수병원을 제외한 가장 높은 등급의 병원)에서는 국제의료센터를 설립하는 동시에 주변국의 외국어에 능숙한 의료진을  배치하고 외국인 환자들이 간단하고 신속히 수속을 있는 창구도 개설했다.

 

 

중국기업 건설 및 운영한 아디스아바바 경전철
케냐 몸바사-나이로비 철도 운행 테스트 진행 중
카타르 도하에 선보인 중국무대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