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영상 >> 본문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양회, 어디까지 알고 있니?


인민화보

2017-01-18      인민화보

중국 양회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연중 중국 최대 정치행사인 중국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오는 3일 정협의 개막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돌입하게 됩니다.

 

해마다 열리는 양회는 중국 및 외신 기자들은 양회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인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국인들도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많이 듣기는 했는데 양..회???  전인대..?

 

중국 양회는 무엇이고, 양회가 왜 중요한지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는 무엇을 뜻하는지? 양회 구성원들은 어떻게 선발되는지 등 모르시는게 너무 많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인민화보사가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한방에 정리해 봅시다!

 

영상을 통해 양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양회위원들까지 직접 만나보니 양회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거 같습니다!

 

2주간 열릴 예정인 양회, 중국 정부가 이번 양회를 통해 어떤 핵심 정책과 목표를 설정할지 기대가 됩니다. 오는 3일부터 시작되는 양회와 관련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인민화보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징진지(京津冀, 베이징, 허베이, 톈진)협력발전
2016년 정보업무보고를 통해 본 2016년 중국의 경제발전 성과
2016 정부업무보고를 통해 보는 중국 경제성장 방향
中샤오제 재정부 부장, ‘재정업무와 재무개혁’에 관한 기자질문에 응답
중국 양회, 올해 민생개혁 10대 과제

240

< >
logo_副本1.jpg

예술의 교류, 우호적 융합

지난 9월 28일 저녁 ‘2016 중일한 예술제’가 동아시아 문화의 도시 저장(浙江)성 닝보(寜波)에서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와 저장성 인민정부가 공동 지도하고 저장성 문화청과 닝보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한 이번 예술제는 ‘동아시아 의식, 문화 융합, 상호 감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읽기 원문>>

중국을 매료시킨 조선 서예가 윤계석

10여 년전 광저우(廣州)에서 열린 한 경매행사에서 조선 서예가 윤계석(尹溪石)의 작품이 처음으로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