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영상 >> 본문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양회, 어디까지 알고 있니?


인민화보

2017-01-18      인민화보

중국 양회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연중 중국 최대 정치행사인 중국 양회(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오는 3일 정협의 개막을 시작으로 대장정에 돌입하게 됩니다.

 

해마다 열리는 양회는 중국 및 외신 기자들은 양회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인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국인들도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많이 듣기는 했는데 양..회???  전인대..?

 

중국 양회는 무엇이고, 양회가 왜 중요한지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는 무엇을 뜻하는지? 양회 구성원들은 어떻게 선발되는지 등 모르시는게 너무 많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인민화보사가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한방에 정리해 봅시다!

 

영상을 통해 양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양회위원들까지 직접 만나보니 양회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거 같습니다!

 

2주간 열릴 예정인 양회, 중국 정부가 이번 양회를 통해 어떤 핵심 정책과 목표를 설정할지 기대가 됩니다. 오는 3일부터 시작되는 양회와 관련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인민화보

고은과 함께 보는 ‘양회(兩會)’ -징진지(京津冀, 베이징, 허베이, 톈진)협력발전
2016년 정보업무보고를 통해 본 2016년 중국의 경제발전 성과
2016 정부업무보고를 통해 보는 중국 경제성장 방향
中샤오제 재정부 부장, ‘재정업무와 재무개혁’에 관한 기자질문에 응답
중국 양회, 올해 민생개혁 10대 과제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