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특집 >> 제1회 판다컵 ’한국 청년의 중국이야기’ 글짓기 대회 >> 본문

제1회 판다컵 ‘한국 청년의 중국이야기’ 글짓기 대회 수상 결과 발표 안내


2022-12-02      

2022년은 한 수교 30주년이자 한 문화교류의 해입니다. 양국의 인문 교류와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한국 청년들이 중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중국외문국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센터는 주한중국대사관, 옌볜(延邊)대학교와 공동으로 제1회 판다컵 ‘한국 청년의 중국이야기’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여 글로 한중 우정을 다지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글짓기 대회는 16~35세 한국인을 대상으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각 10명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이 시작된 이래 한국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면서 총 117개 작품이 모집되었습니다. 대회 심사위원회는 공평, 공정, 공개를 원칙으로 종합 심사 끝에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10명 총 30명 수상자를 선발했습니다. (수상자 및 작품 명단은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제1회 판다컵 ‘한국 청년의 중국이야기’ 글짓기 대회 시상식 연기되어 개최될 예정으로 구체적 개최 시간이 정해지면 관계자와 수상자 대표를 초청할 계획입니다. 상장 및 상금지급은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제1회 판다컵 ‘한국 청년의 중국이야기’ 글짓기 대회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40

< >

‘오만과 편견’을 딛고 중국을 제대로 알자

최근 사석에서 만난 베이징(北京) 현지 한국기업 주재원이 “중국에서 산 것 중 제일 마음에 드는게 바로 로봇 청소기에요.

읽기 원문>>

한국 음식은 항상 단조롭기만 할까?

한 때 중국 사람들은 한국 음식에 대해, 김치만 먹고 선물하면 소고기라고 농담 삼아 말하곤 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