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특집 >>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특별보도 >> 최신뉴스 >> 본문

제1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현장에서 한국상품을 만나다


인민화보

2018-11-09      인민화보

중국은 한국의 최대 무역 파트너국가이자 1 수출 국가이며 한국은 중국의 3무역 파트너국이다.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上海)에서 열리는 1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서 한국관 설치와 함께 서비스무역과 자동차, 스마트디바이스, 첨단장비, 패션 여러 분야의 많은 한국기업들이 참가했다인민화보 기자가 직접 촬영한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전시된 한국업체들의 전시장 모습을 사진을 통해 함께 살펴보자.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설치된 한국관사진/천젠(陳建)


한국무역협회는 이번 중국국제수입박람회의 한국기업 조직을 담당한 주요 기관으로 중소•중견기업과 함께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천젠(陳建)


한국관에 전시된 상품은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사진/천젠(陳建)


한국관 관계자들이 한국 전통의상을 입고 전시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천젠(陳建)  


직원들이 한국 전통 부채에 한국어 이름을 새겨주고 있는 모습 사진/천젠(陳建)


한국관에는 VR체험존을 비롯해 한국 문화와 다양한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사진/천젠(陳建)


한국관 전시장에는 다양한 한국 특색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사진/천젠(陳建)


지금까지 CJ그룹의 식품과 화장품, 오락산업 등은 중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사진은 이번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설치된 CJ그룹 내 전시된 식품 사진/천젠(陳建)


CJ그룹 계열사인 뚜레쥬르가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천젠(陳建)


최근 몇년간, 한국 화장품은 중국 뷰티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엘지생활건강 전시장에 샘플을 받으려는 고객들로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사진/천젠(陳建)


올리브영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 사진/천젠(陳建)


엘지생활건강 전시장에서 박람회 참가자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천젠(陳建)


삼성 ‘QLED 8K’4000니트(nit) TV를 전시회의 한 참가자가 살펴보고 있다. 사진/천젠(陳建)


이번 중국국제수입박람회 소비 전자 및 가전 영역에서 최대 규모의 전시장을 꾸린 삼성은 전자제품을 비롯해 반도체, 스마트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천젠(陳建)


두산그룹 전시장에 한국에서 수입된 고급 기계설비가 전시됐다. 사진/천젠(陳建)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 사진/천젠(陳建)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 사진/천젠(陳建)


240

< >
배너2.jpg

‘중한 연(緣)문화제’, 빙설의 정으로 인연을 이어가다

땅거미가 내려앉자 아름다운 빛깔의 빙등(冰燈, 얼음 등)이 어둠에 가려있던 룽칭샤(龍慶峽)를 밝게 비췄다. 빙등은 마치 하늘을 수놓은 무수한 별 같았다. 2월 3일 밤, 한국 충남국악관현악단과 뜬쇠예술단이 한국 전통공연인 ‘사물놀이’의 빠른 리듬에 맞춰 무대에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빙설정-중한 연 문화제’가 막을 올렸다. 이제 중한 연 문화제는 얼음과 눈을 다리 삼아 중한 양국의 우정을 이어가는 자리가 되었다.

읽기 원문>>

‘국경을 넘은 예술교류’ -중한 유명교수 2인의 공동 도자기전시회

중국과 한국 양국의 유명교수 두 사람의 공동 도자기 전시회가 1월 13일 베이징 허비싱도자기예술관에서 열렸다. 중국 징더(景德)진(鎭)에서 온 닝강(寧鋼) 교수(징더진도자기대학교 교장)와 한국 단국대학교 도예과 박종훈 교수의 도자기 작품 총 90점이 선보인 이번 전시회는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두 학구파 예술가들의 독특한 예술 특징을 보여주고, 서로 다른 역사·문화 배경 하에 자리잡은 도자기 예술의 표현방식 및 심미세계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