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특집 >> 제9차 브릭스정상회담 >> 본문

브릭스 비즈니스 포럼 개막, 시진핑 주석 기조 연설해


2017-09-03      

시진핑 주석이 기조연설을 하는 장면 사진/인민화보 쉬쉰(徐訊)

 

93일 오후 3 30, 2017년 브릭스(BRICS) 비즈니스 포럼이 중국 푸젠(福建)성 샤먼(廈門)시에서 개막했다.이번 포럼은 브릭스 파트너관계 심화, 더욱 밝은 미래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무역과 투자, 금융협력과 발전, 상호연결, 블루경제 등 4개 의제로 나눠 진행된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포럼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시 주석은 “2008년 금융위기이래 브릭스 5개국은 경제발전과 민생개선에 몰두하고 뛰어난 성과를 얻었다. 10년간 브릭스 5개국의 경제규모는 179%, 무역총액은 94%, 도시 인구는 28%가 증가했고 세계경제 회복에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 주석은 브릭스 출범 이래의 시사점을 언급하며 첫째, 평등하게 대하고 이견을 미뤄두고 의견을 같이하는 부분부터 협력했다. 둘째, 내실있는 창조적인 발전을 구하고 상생 협력을 펼쳐왔다. 셋째, 유엔헌장을 준수하고 세계 평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2017 9 3, 브릭스(BRICS) 비즈니스 포럼이 중국 푸젠(福建) 샤먼(廈門)시에서 열렸다.

사진은 회의장의 모습 사진/인민화보 완취안(萬全) 

 

또한 시 주석은 향후 브릭스의 발전을 위해 첫째, 브릭스 협력관계를 심화시키고 회원국 경제발전에 활력을 주입하기 바란다. 둘째, 브릭스가 책임을 다하고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바란다. 셋째, 브릭스의 역할을 발휘하고 글로벌 거버너스를 개선하기 바란다. 넷째, 브릭스의 영향력을 확대키고 광범위한 파트너관계를 맺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번 브릭스 비즈니스 포럼 총 출석자는 역대 가장 많은 1200명에 달하며 참가하는 기업은 632개에 달한다. 그 중에 비즈니스 영역의 대표자는 1069명이며, 중국과 다른 나라의 대표들이 각각 50%를 차지한다. 브릭스 회원국의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국가의 주요 기업, 특히 세계 500대 기업 중 약 80개 기업이 포럼에 참가했다

 

 

브릭스 협력 매커니즘 10년, 글로벌 거버넌스의 새로운 방법
브릭스 정상회의 회고

240

< >
logo_副本1.jpg

세계 최대 커피시장으로 부상하는 중국 -제5회 중국 국제카페쇼 개막

7월 6일에서 9일, 중국전시그룹 베이징 화강(華港)전시유한회사(CIEC)와 한국 엑스포럼(EXPORUM)(상하이)전시유한회사가 공동 주최한 ‘2017 중국 국제카페쇼’가 베이징 중국국제전시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각국의 300여 업체가 참가해 100여 종에 이르는 고급원두,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포트, 부대 상품, 디저트 등 각종 신제품과 관련설비를 선보였다. 나흘 간 이어진 행사 기간에는 커피에 관심 있는 7만명의 관람객과 커피마니아들이 전시회를 참관했다. 또 같은 기간 ‘2017 카페프린스 라떼아트 대전’, ‘모두가 즐기는 푸얼(普洱)커피’, ‘이탈리아 라떼아트 콘테스트’, ‘세계 커피 테이스팅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열렸다.

읽기 원문>>

‘중국과 한국의 문화예술 가교’ -중·한 수교 25주년 및 주중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 기념행사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베이징 시민들에게 베이징 광화루(光華路)에 위치한 주중한국문화원은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이자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지난 6월, 주중한국문화원이 열 돌 생일을 맞았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