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정치 >> 본문

시진핑 주석, 브릭스 정상회의 참석 및 연설


2018-07-27      

 

26, 브릭스 정상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는 시진핑 주석 사진/신화왕(新華網)

 

7 26, 10 브릭스(BRICS) 정상회의가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서 개최됐다.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미셰우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진핑 주석이 아름다운 비전을 현실로 제하의 중요한 연설을 했다.

시 주석은 연설에서 브릭스 국가들은 지속적인 평화와 보편적인 안전, 공동 번영, 개방과 포용, 그리고 아름다운 세계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26, 브릭스 정상회의에 참가한 각국 정상들. 왼쪽부터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미셰우 테메르 브라질 대통령

사진/신화왕

 

240

< >
G20 网站图片.png

‘중한 연(緣)문화제’, 빙설의 정으로 인연을 이어가다

땅거미가 내려앉자 아름다운 빛깔의 빙등(冰燈, 얼음 등)이 어둠에 가려있던 룽칭샤(龍慶峽)를 밝게 비췄다. 빙등은 마치 하늘을 수놓은 무수한 별 같았다. 2월 3일 밤, 한국 충남국악관현악단과 뜬쇠예술단이 한국 전통공연인 ‘사물놀이’의 빠른 리듬에 맞춰 무대에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빙설정-중한 연 문화제’가 막을 올렸다. 이제 중한 연 문화제는 얼음과 눈을 다리 삼아 중한 양국의 우정을 이어가는 자리가 되었다.

읽기 원문>>

‘국경을 넘은 예술교류’ -중한 유명교수 2인의 공동 도자기전시회

중국과 한국 양국의 유명교수 두 사람의 공동 도자기 전시회가 1월 13일 베이징 허비싱도자기예술관에서 열렸다. 중국 징더(景德)진(鎭)에서 온 닝강(寧鋼) 교수(징더진도자기대학교 교장)와 한국 단국대학교 도예과 박종훈 교수의 도자기 작품 총 90점이 선보인 이번 전시회는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두 학구파 예술가들의 독특한 예술 특징을 보여주고, 서로 다른 역사·문화 배경 하에 자리잡은 도자기 예술의 표현방식 및 심미세계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