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정치 >> 본문

시진핑, 중국공산당과 세계 정당 고위급 대화회의 참석 및 기조연설 발표


2017-12-02      

시진핑(習近平) 중공중앙총서기, 중국 국가주석이 12월 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중국공산당과 세계 정당 고위급 대화회의 개막식에 참석하고 "손잡고 더욱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자"제하의 기조연설을 발표했다. 사진/ 신화(新華網)

 

개막식에 앞서 시진핑 중공중앙총서기는 외국의 주요 귀빈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신화(新華網)

 

시진핑 중공중앙총서기가 외국의 주요 귀빈들과 함께 회의장으로 입장하고 있는 장면. 사진/ 신화(新華網)

원문 출처: 신화(新華網)

240

< >
G20 网站图片.png

‘중한 연(緣)문화제’, 빙설의 정으로 인연을 이어가다

땅거미가 내려앉자 아름다운 빛깔의 빙등(冰燈, 얼음 등)이 어둠에 가려있던 룽칭샤(龍慶峽)를 밝게 비췄다. 빙등은 마치 하늘을 수놓은 무수한 별 같았다. 2월 3일 밤, 한국 충남국악관현악단과 뜬쇠예술단이 한국 전통공연인 ‘사물놀이’의 빠른 리듬에 맞춰 무대에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빙설정-중한 연 문화제’가 막을 올렸다. 이제 중한 연 문화제는 얼음과 눈을 다리 삼아 중한 양국의 우정을 이어가는 자리가 되었다.

읽기 원문>>

‘국경을 넘은 예술교류’ -중한 유명교수 2인의 공동 도자기전시회

중국과 한국 양국의 유명교수 두 사람의 공동 도자기 전시회가 1월 13일 베이징 허비싱도자기예술관에서 열렸다. 중국 징더(景德)진(鎭)에서 온 닝강(寧鋼) 교수(징더진도자기대학교 교장)와 한국 단국대학교 도예과 박종훈 교수의 도자기 작품 총 90점이 선보인 이번 전시회는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두 학구파 예술가들의 독특한 예술 특징을 보여주고, 서로 다른 역사·문화 배경 하에 자리잡은 도자기 예술의 표현방식 및 심미세계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