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사회·문화 >> 본문

예쯔이(葉梓頤)와 밤하늘의 이야기


인민화보

2017-07-31      인민화보

우유니소금사막의 일출
 
짙푸른 하늘, 심원한 우주에는 끝없는 비밀이 있을 같다. 베이징의 젊은 여성인 예쯔이는 어릴 때부터 우주에 호기심이 많았다. 그녀는 머나먼 케냐로 달려가 모래폭풍 속에서 개기일식이 시작되길 기다렸고, 홀홀단신 뉴질랜드로 날아가 맑고 투명한 밤하늘을 만끽하기도 했으며, 50kg 가까운 장비를 메고 영하 25도의 북극에서 만년에 나타난다는 개기일식을 경험하기도 했다.

아이슬란드의 오로라

칭하이(青海)호수의 은하

그녀는 천체 사진가이자 별과 태양을 좇는 탐험가다. ‘90허우(, 90년대 출생자)’ 그녀는 연약해 보이지만 강인함과 고집이 있다. 1 365 그녀가 집에서 있는 시간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베이징에 머무르더라도 강연을 하거나 초대 손님으로 초청된다. 그러나 별과 태양을 좇아 전세계를 누비는 시간은 훨씬 많다.


남반구의 은하와 번개


예쯔이

 

2015 3 12, 예쯔이는 50kg짜리 배낭과 장비를 메고 17 동안 비행기 10, 기차 4, 여객선 3번을 타고 2 km 달려 인생에서 두번 다시 없을 북극 개기일식 여행을 떠났다. 그녀의 꿈은 자연에 대한 이해와 그것을 찍은 사진을 통해 많은 사람이 자연과 천체를 느낄 있게 인간과 자연을 연결하는 소통의 다리가 되는 것이다.


미윈(密雲)저수지에서  은하


예쯔이는 하늘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며, 어떤 사람은 하늘을 올려다 보면 걱정없던 어린 시절이 떠올라서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대자연이 주는 고요한 순간에 매료돼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천체를 좋아하는 이유는 보다 심오하다. “어릴 천문을 매우 좋아했다. 대학에 입학한 밤하늘과 개기일식을 찍기 위해 사진을 배웠다.”


요즘 그녀는 천체 사진은 물론 공익사업에도 열심히다. 그녀는 밤하늘은 아득히 멀게만 느껴지지만 좀더 가깝게 다가갈 있는 방법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밤하늘과 천문지식을 보다 흥미롭게 만들어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있도록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녀는 아이들이 보다 많고 보다 밝은 별을 보면서 환경과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도록 하는 것이 자신의 다른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글|왕자인(王佳音)

240

< >
2018两会大背景图_副本.jpg

중한 관계를 이야기하며 한반도 미래를 탐색하다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 베이징서 개최

중국 차하얼(察哈爾)학회와 한국 국립외교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아주경제신문사가 협찬한 ‘중한 미래발전 싱크탱크포럼’이 2017년 12월 11일 베이징(北京)에서 개막했다.

읽기 원문>>

베세토 연극제, 한중일 ‘문화변용’의 촉진제

중국희극가협회와 저장(浙江)성 문화청이 주최하고 저장예술직업학원이 주관한 ‘제24회 베세토(BeSeTo·중한일)연극제’가 11월 4-11일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개최됐다.‘연극: 꿈과 표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극제에는 중국 한국 일본 3국에서 온 10여 개 연극팀 약 40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연극제가 열린 7일 동안 8개 극장에서 10개 작품이 17차례 공연됐다. 평균 예매율은 90%, 관객수는 연인원 1만1000여 명을 각각 기록했다.

읽기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