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 심층보도 >> 본문

새 시대, 새 사상, 새 노정


2017-11-21      

10 18중국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시진핑(習近平총서기가 18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대회보고를 발표했다사진/XINHUA
 
가을 단풍이 수도를 물들이고, 수확의 기쁨이 중국 전역에 가득했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중국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이하 19 당대회) 수많은 인민들의 간절한 기대 속에서 개최됐다.

10 24 오전, 19 당대회 폐막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거행됐다. 폐막식에서 새로운 중앙위원회와 중앙기율검사위원회가 선거로 탄생했고, 18 중앙위원회 보고에 관한 결의, 18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업무보고에 관한 결의, <중국공산당 규약(수정안)> 관한 결의가 각각 통과됐다.


샤오캉(小康)사회의 전면적 실현의 결정적인 단계 중국특색사회주의 발전의 핵심 시기에 2000 명의 대표가 한데 모여 역사의 새로운 장이 열리는 것을 지켜봤다.

 

10 18중국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사진/XINHUA

 

오랜 노력 끝에 중국특색사회주의가 시대로 진입했다. 이는 우리나라 발전의 새로운 역사적 위치다.” 2017 10 18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19 당대회 개막식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은 세계를 향해 이렇게 정중하게 표명했다.


중국특색사회주의가 시대에 진입했다는 것은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전체적인 시야에서 개혁개방 40 년의 역사 중국공산당 18 전국대표대회 개최 이후 5 동안 거둔 역사적인 성과와 역사적 변혁의 위치에서 내린 과학적 판단이다.

 

5 동안 당과 국가 사업이 거둔 역사적인 성과와 역사적인 변혁은 중국 공산당이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발전시킨 것을 기반으로 위대한 실천이다. 위대한 실천에서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당중앙은 시대에 어떤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발전시키며, 중국특색사회주의라는 중대한 시대적 과제를 어떻게 고수하고 발전시킬까를 두고 획기적인 이론 혁신과 실천 혁신을 진행했고 마침내시진핑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확립했다.


10 18중국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사진은 시진핑리커창(李克强), 장더장(張德江), 위정성(俞正聲), 류윈산(劉雲山), 왕치산(王岐山), 장가오리(張高麗), 장쩌민(江澤民), 후진타오(胡錦濤등이 주석단에  있는 모습 사진/XINHUA


19 당대회 폐막식에서 <중국공산당 규약(수정안)> 관한 결의가 통과됐다. 규약에시진핑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마르크스레닌주의, 마오쩌둥(毛澤東)사상, 덩샤오핑(鄧小平)이론, 3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 발전관과 함께 당의 행동 지침으로 확립했다. 중요 사상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로 중국특색사회주의 이론 체계를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고, 중국공산당이 반드시 오랫동안 고수해야 지도사상이다. 또한 새로운 역사의 출발점에서 위대한 투쟁을 진행하고, 위대한 공정을 건설하며,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고, 위대한 꿈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와 깊은 역사적 의의가 있다.


10 18중국공산당 19 전국대표대회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사진은 참석자들이 모두 일어나 중국 국가(國歌) 부르고 있는 모습 사진/돤웨이(段崴)


보고를 듣고 있는 대표들 사진/천젠


중국공산당원의 초심과 사명은 중국 인민의 행복을 모색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모색하는 것이다.” 19 당대회 보고에서 시진핑 동지는 첫머리에서 요지를 분명하게 밝히고 중국공산당원의 역사적 책임을 명확하게 밝혔다.


10 24, 19 당대회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폐막했다사진/쉬쉰(徐訊)


역사는 인민이 쓰는 것이고 모든 성과는 인민의 공으로 돌린다. 우리가 인민에게 깊이 뿌리내리고 인민에게 의지하면 무한한 힘을 얻어 비바람도 우리를 막을 없고 용감하게 전진할 있다.” 10 25 새로운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와 국내외 기자들이 만나는 기자회견에서 시진핑 총서기는 중앙지도부를 대표해 이같이 장엄하게 선포했다.


이번 19 당대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은 역대 당대회  최다 기록을 세웠다. 5 동안 6차례의 기자회견과 8차례의 당대표 단체인터뷰를 진행했다.사진은 10 21, 19 당대회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농업 과학기술 혁신 단체 인터뷰 현장 모습이다사진/천젠


10 18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 19 당대회에서 일부 대표단 토론이 내외신 기자에게 개방됐다사진은 상하이(上海대표단이 토론하고 있는장면이다사진/완취안(萬全)


시대, 중국공산당원은 보다 어려운 역사적 사명을 부여받았고 새로운 역사적 책임을 것을 요구받았다. 당대 중국공산당원은 인민을 이끌고첫번째 100 분투 목표(중국공산당 성립 100년을 맞는 2021년까지 샤오캉사회를 전면 건설하는 ) 실현해야 하고, ‘두번째 100 분투 목표(신중국 성립 100년이 되는 2049년까지 부강·민주·문명·조화의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 향해 전진하는 노정을 열어야 한다.


10 21, 19 당대회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농업 과학기술 혁신 단체 인터뷰 현장에서 로이터 통신사의 기자가 질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천젠


인민대회당으로 걸어가고 있는 대표들 사진/돤웨이


시대, 사상, 노정. ‘시진핑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 지도 아래 당의 굳센 지도와 완강한 분투는 중화의 아들딸의 부단한 전진을 격려하고, 샤오캉사회 전면 건설의 결정적 승리를 거두며,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를 쟁취할 것이다.



240

< >
7bc5ddc01606d0c16bf4f76818b4282.png

14억 중국인 삶에 스며든 &'한국 브랜드'

하오리유파이(好丽友派·초코파이), 하오둬위(好多鱼·고래밥), 모구리(蘑古力·초코송이), 무탕춘(木糖醇·자이리톨껌), 야투더우(呀土豆·오감자), 수위안(薯愿·예감), 하오유취(好友趣·스윙칩), 궈쯔궈쯔(果滋果姿·마이구미),

읽기 원문>>

조용한 흥행몰이...한국에서의 중국 모바일 게임

얼마 전, 한 한국 친구가 중국 모바일게임 관련 IP 제품 구입 방법을 물어 깜짝 놀랐다. 친구가 문의한 것은 ‘원신’이라는 중국 모바일게임 IP 제품으로, 현재 한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읽기 원문>>